대한민국 첫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점등식 성료
by김아름 기자
2023.05.30 10:14:44
27일, 25개 동 4805세대 동시에 점등 ''장관''
인기가수 박기영 축하공연, 폭죽 쇼 등 성공적 진행
성황리에 진행된 점등식, 대한민국 대장주 아파트 신고
| 지난 27일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점등식에서 4805세대가 일제히 점등되면서 불을 밝히고 있다. (사진=DK아시아 제공) |
|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지난 2020년 6월 대한민국 첫 번째 5세대 하이엔드 리조트도시로 인천 최다 청약자 8만7000명 이상을 모으면서 흥행몰이에 성공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가 오는 6월 말 입주를 앞두고 성황리에 점등식 행사를 마쳤다고 사업시행자인 디케이아시아가 30일 밝혔다. 특히 코로나 펜데믹 이후 쾌적한 생활 인프라가 필수적 요인으로 자리 잡았고, 반신반의했던 리조트도시의 실체가 공개되면서 관심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점등식 행사는 지난 27일 저녁 8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이어졌다. 특히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서도 불구하고 안전에 만전을 기한 상태로 차질없이 행사가 진행됐다.
점등식은 대북과 화풍무, 깃발 등 웅장하면서도 화려한 타악기 퍼포먼스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본격 막이 올랐다. 이어 이지애 아나운서의 인사말이 이어졌고, 인기가수 박기영이 무대에 올라 ‘넬라 판타지아’ 등 다양한 곡을 열창하며 분위기를 이끌었다. 특히 행사의 피날레는 최고 200미터 높이로 솟구치는 형형색색의 폭죽이 아라뱃길 밤하늘을 수놓으면서 점등식의 대미를 장식했다.
특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점등식은 카운트다운과 함께 1단지와 2단지 총 25개 동이 동시에 점등이 돼 장관을 이뤘으며, 4805세대 아파트 실내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등 실외까지 함께 불을 밝혀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DK아시아 김효종 대표이사 부사장은 “입주자 사전점검에 이어서 이번 점등식까지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대한민국 첫 번째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이어 오는 10월 후분양으로 공개되는 대한민국 리조트특별시의 첫 시작, 리조트도시 시즌2 총 2만1000세대의 첫 번째 시범단지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국내 최고의 건설명가 대우건설과 국내 아파트 조경 트렌드를 선도하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각각 시공과 조경, 조경설계를 맡은 만큼 더 커진 스케일과 더 완벽한 퀄리티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12일부터 3일간 진행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입주자 사전점검에서 리조트도시 조성에 반신반의했던 분양자들과 업계 관계자들은 직접 리조트도시의 위용을 실감하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코로나 펜데믹을 거치며 단지 내 녹지에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즐기는 생활문화가 자리잡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진 상황이다. 한 인터넷 부동산 커뮤니티에서는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한 게시글이 90건 이상이 게시됐으며 조회수는 무려 23만7000여건이 넘어서는 등 온·오프라인에서 각각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