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성곤 기자
2013.05.20 12:53:32
- 중진공 ''온라인글로벌마케팅 교육'' 참여기업 모집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바이어 발굴을 돕기 위해 6~11월까지 진행되는 ‘2013년 온라인 글로벌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기본 이론에서부터 실제 무역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마케팅 기법까지 다양한 교육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4·5월에 이어 6월부터 11월까지 서울, 대전, 부산 등에서 총 5회에 걸쳐 추가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B2C 글로벌 오픈마켓을 활용한 타겟시장 진출방안’과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한 수출마케팅 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B2B, 검색엔진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이외에 B2C 시장 활성화 트렌드를 반영해 이베이, 아마존, 타오바오, 라쿠텐 등 글로벌 B2C 오픈마켓 활용법을 교육내용에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대표적인 중소기업 글로벌 B2B 사이트인 고비즈코리아(www.gobizkorea.com)를 활용한 바이어 발굴 노하우도 전수할 예정이다.
중진공응 이와 관련, 참여기업의 수출준비도와 수출지역에 따른 아이템 적합도 등을 고려해 ▲수출상품페이지제작 ▲고비즈코리아 온라인 전시회 개최 ▲수출홍보마케팅지원(글로벌B2B사이트 등록, 검색엔진 키워드광고, 소셜네트워크 활용 홍보, 오픈마켓 판매) ▲온라인 화상상담 등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전홍기 중진공 수출마케팅처장은 “온라인수출마케팅은 전문인력과 자금, 시간이 부족한 수출초보기업에게 무엇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라며 “앞으로 중소기업의 온라인 마케팅을 활용한 해외거래선 발굴과 타겟시장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하게 지원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의 교육인원은 50~100명 이내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www.gobizkorea.or.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중진공 수출마케팅처(02-769-672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