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현아 기자
2013.04.19 15:07:01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텔레콤(017670)이 ‘LTE 무한능력,눝’ 캠페인의 일환으로 KBS 2TV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 ‘현대레알사전’을 이끌고 있는 박영진, 이희경과 함께 ‘눝 레알사전(http://skt-lte.co.kr/nootdic)’영상을 찍고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눝 레알사전’은 LTE 데이터를 의미하는 ‘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단어의 조합으로 개그콘서트의 인기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현대레알사전’의 포맷을 차용해 선보이고 있다.
‘눝’을 활용한 신조어 설명과 더불어 ‘눝’으로 표현 가능한 단어의 의미가 무엇인지 박영진, 이희경이 각각 설명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LTE와 같은 빠른 속도로 하는 행위를 뜻하는 신조어, ‘눝속도’를 학생, 군인 특정 신분에 위치한 사람들에게는 어떤 의미인지 박영진, 이희경이 대답하는 것.
특히 “학생들에게 눝속도란”이라는 질문에 “점심시간 수백 명을 헤치고 1등이 되기 위해 급식실로 달려가는 것”이라는 설명은 LTE 데이터 활용의 중심 세대인 10대들의 공감을 얻어내고 있다.
‘눝속도’ 외에도 ‘눝장풍’, ‘눝요기’, ‘눝바람’ 등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흔히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신조어와 더불어 이런 단어가 사용될 수 있는 박영진, 이희경의 상황극 연출로 단어의 이해를 돕고 있다.
한편, SK텔레콤의 ‘눝 레알사전(http://skt-lte.co.kr/nootdic)’은 내달 16일까지 ‘눝’ 공식 웹·모바일페이지(www.skt-lt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