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최종 전시작 40개 발표
by김현아 기자
2023.11.12 22:29:36
모바일 부문 8개· PC 부문 32개 등 총 40개작
온라인 선발전 투표·심사위원 점수 합산
“플레이어 참여로 전시작 선정”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게임, 앱, 스토리 콘텐츠 등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마켓 원스토어㈜(대표 전동진)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와 협력하여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지스타 인디쇼케이스)’의 최종 전시작 40개를 발표했다.
지스타 인디쇼케이스는 원스토어와 지스타 조직위원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가 협력하여 지스타 2023 현장에서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기 위한 특별 전시행사로 진행된다.
원스토어는 모바일 부문 파트너로서 모바일 출품작에 대한 심사, 기술지원, 이벤트 페이지 구축 등을 담당한다.
최종 전시작은 모바일 부문 8개, PC 부문 32개의 작품으로 총 40개가 선정됐다.
모바일 부문 타이틀로는 ▲거짓 낙원(팀 GG) ▲고양이와 비밀 레시피(좀비메이트) ▲모험가 이야기(스튜디오 휠) 등이 선택됐다.
PC 부문 타이틀로는 ▲GREAT TOY SHOWDOWN(㈜샌디플로어) ▲Kill The Crows(5민랩) ▲KILLA(검귤단) 등이 포함됐다.
이전에 진행된 온라인 선발전에서는 PC 부문 116개, 모바일 부문 31개 등 총 147개의 작품에 대한 일반인 투표가 진행됐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소개되었고, 최종 전시작 40개는 온라인 선발전 점수와 심사위원 점수를 종합하여 선정됐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플레이어들의 참여로 인디쇼케이스 최종 전시작 40종이 결정됐다”면서 “다음주에 진행되는 지스타 2023에서의 전시와 최종 수상작 발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스토어는 2016년부터 창의적인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마케팅 혜택을 제공하는 ‘이달의 인디게임존’을 운영하며 관련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중소 인디게임 산업의 발전을 위해 2019년부터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월 거래액 500만원 이하 사업자를 대상으로 수수료 절반 감면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