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류의성 기자
2006.07.12 13:18:32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1인 소호몰에 최근 동영상 UCC(사용자제작콘텐트)를 활용한 서비스 바람이 불고 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건강용품 전문 쇼핑몰인 헤라클레스닷컴이 미니홈피와 카페의 기능을 접목한 휘트니스 콘텐트 전문몰인 싸이헬스를 열었다. 싸이헬스는 헬스와 다이어트 요가 등 운동과 관련한 동영상 콘텐트를 공유하는 헬스전문 지식사이트.
방문자들은 싸이헬스의 사이버 머니를 충전해 콘텐트를 이용하며, 방문자가 콘텐트를 이용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분을 동영상 제작자에게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여성캐주얼 패션 전문 쇼핑몰 패션쟈키도 동영상으로 제품의 이미지를 전달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패션 상품의 코디 노하우와 모델들의 일상 등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전달하고 있다.
이밖에 디지털 피아노 전문 쇼핑몰 아이캔피아노와 손뜨개 쇼핑몰 거스토, RV 차량용 장착 용품 판매 쇼핑몰 아트원, 오디오 전문 사이트 AV몰도 상품 소개와 설치, 장착 방법 등을 동영상으로 직접 제작해 서비스하고 있다.
임대형 쇼핑몰 구축 업체 메이크샵 관계자는 "전문몰의 경우 쇼핑몰 운영자의 선택에 따라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앞으로 쇼핑몰 회원들을 위한 동영상 서비스는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