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유통의 달`..가족고객을 잡아라

by유용무 기자
2009.05.04 15:27:48

유통·식품 등, 어린이·어버이날 특수 잡기 총력
가족 고객 겨냥한 할인행사 등 풍성

[이데일리 유통팀] 유통·식품·외식 업체들이 `5월 특수`를 잡기 위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특히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이 몰려 있는 탓에 가족 고객들을 겨냥한 할인행사와 이벤트가 다채롭다.


롯데백화점(롯데쇼핑(023530))은 어린이날을 맞아 본점·잠실점 등에서 오는 10일까지 `바비&미(Me) 페스티벌`을 전개한다. 아동복 브랜드 바비 특별행사로, 최고 40% 싸게 판다. 전점에선 또 같은 기간 `바비 By SOUP` 롯데 온리 기획상품을 특별 판매하며, 스타시티점에선 5일까지 `어린이날 선물상품 페스티벌`을 전개한다.

롯데백화점 수도권 14개 점포는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셔츠넥타이세트 선물 특집전`을 열며, 전점에선 아웃도어 소재인 쿨맥스와 연계한 `쿨맥스페스티벌`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 어린이날을 앞두고 대형마트 완구매장이 붐비고 있다. 사진은 4일 오전 이마트 왕십리점.


현대백화점(069960)은 수도권 7개 점포에서 5일까지 어린이날 선물대잔치 테마로 `바이어 추천 완구 모음전`, `아동복 대전`, `키즈파크` 행사를 진행한다.
 
또 어버이날을 맞아 각 점별로 ▲디지이너 캐릭터 기프트 페스티벌(압구정본점, 7일까지) ▲가정의 달 선물상품 특집전(목동점, 10일까지) ▲패션잡화 프리미엄 선물 상품전(미아점, 10일~15일까지)을 연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0일까지 어버이날·스승의날 선물로 적합한 상품을 자체 기획한 `굿초이스 선물전`을 진행하며, 본점에선 `어린이날 기프트 페스티벌`과 `유아 키프트 상품 제안전`을 5일까지 연다.

아울러 본점 문화홀에선 여성트로트 3인방(하춘화·김수희·김혜연)의 `효(孝) 콘서트`를 6일부터 8일까지 열며, 강남점에선 컬투·장윤정·변진섭 등이 출연하는 `빅 콘서트`를 오는 17일 진행한다.

신세계(004170) 이마트는 5일까지 완구와 디지털기기, 스포츠용품 등을 싸게 파는 `어린이날 선물 대잔치`를 열고, 화장품·건강식품 등을 평균 20~30% 할인 판매하는 `어버이날 감사선물 특선전`을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

홈플러스도 오는 15일까지 `감사선물 최대 70% 할인전`을 연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완구류를 정상가보다 최대 70% 싸게 판매한다. 어버이날 선물로 적당한 건강식품과 화장품도 최대 50% 저렴하게 판다.

이밖에 롯데마트(토이저러스)도 오는 10일까지 인기 완구를 최대 50% 가량 싸게 판매하며, 홍삼 등 어버이날 선물 상품도 오는 6일까지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 지난달 26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평화의 공원에서 열린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식품업체들도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오뚜기(007310)는 오는 10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스위트홈 제14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연다.
 
한식·양식·중식 및 기타요리 부문에서 예선을 통과한 160여 가족이 출전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뚜기상을 수상한 가족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 교환권을 준다. 또 희망의 케이크 만들기, 난타 및 비보이 공연, 캐리커쳐 그리기, 체지방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빙그레(005180)는 5일과 9일, 천안 종합운동장과 부산 해운대 송림공원에서 `어린이 그림잔치`를 진행한다.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크레파스화와 수채화 작품을 심사하며, 시상은 지역별로 이뤄진다. 대회기간 투게더 가족사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고적대 퍼레이드, 태권도 시범 등 다채로운 축하행사도 열린다.

웅진식품은 인삼·홍삼 브랜드인 `장쾌삼`을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하는 고객들에 한해 선물을 받는 상대방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해준다. 또 색소가 첨가되지 않은 어린이 음료 `귀혼팡팡` 1박스를 구매하면 1박스를 덤으로 준다.



가족끼리 함께하는 외식도 빠질 수 없다. 외식업체들도 5월 가정을 달을 맞아 가족 단위의 외식 손님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 씨푸드오션 등의 외식업체들은 어린이날을 맞아 반값 할인행사와 함께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 씨푸드오션에서 한 가족이 식사를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빕스,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차이나팩토리는 가족과 함께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50%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테이블당 어린이 1명을 대상으로 빕스는 샐러드 바 50%, 씨푸드오션은 씨푸드 바 50%, 피셔스 마켓은 씨푸드 뷔페 50% 할인 혜택을 준다. 단, 패밀리포인트 카드 사용시 할인이 적용된다.

또 매장을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에게 선물도 제공된다. 5일까지 빕스와 씨푸드 오션은 각각 색연필과 매직 풍선을, 5월 한달간 콜드스톤은 스폰지밥 캐릭터 케이크 구매 고객에게 스폰지밥 치약치솔세트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