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한정판 스니커즈 경품으로…주식도시락 대박 이을까?

by윤정훈 기자
2021.08.03 10:14:01

이마트,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솔드아웃과 협업
삼각김밥, 김밥 등 구매하면 포인트 지급
한정판 스니커즈 경품 지급 이벤트도
리셀 관심 많은 MZ세대 고객 확보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이마트24가 금융 업계에 이어 리셀 업계와 협업을 통한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삼각김밥이나 샌드위치 등을 구매하면 한정판 스니커즈를 구매할 수 있도록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앞서 하나금융투자와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했던 주식 도시락은 1·2차 이벤트 모두 히트를 쳤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무신사가 만든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과 손잡고 최대 50만~100만원 솔드아웃 포인트와 50만~100만원 상당의 한정판 스니커즈 경품을 내걸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포인트는 솔드아웃에서 1포인트에 1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오는 3일부터 31일까지 이마트24에서 삼각김밥·김밥·샌드위치·햄버거를 구매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회차별 자동 응모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1회 응모 시, 이마트24 모바일 앱 이벤트페이지에 1회차 응모하기 버튼이 활성화 된다. 버튼 클릭 시 추첨 번호가 생성된다. 고객은 이 번호를 복사 한 후 솔드아웃 앱에 입력하면 500·1000·1만·50만 포인트 중 랜덤 당첨이 진행된다. 당첨 포인트는 즉시 확인할 수 있다. 2회차 역시 동일하게 진행되며, 최대 100만 포인트를 노려볼 수 있다.



3회, 4회는 고객이 별도로 클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응모가 진행 되며, 8월 말 이벤트 종료 후 9월 10일 무작위 추첨을 통해 최대 50만~100만원 상당의 한정판 스니커즈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응모 이벤트는 4회차까지 중복 응모와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이마트24와 솔드아웃은 양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층이 상당부분 겹친다는 것에 착안했다.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높이고 신규 고객을 창출하기 위해 이 같은 이색 협업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 이마트24는 이번 마케팅을 통해 MZ세대가 다양한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잠재적인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달수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금융업계에 이어 리셀 업계와 손잡고 MZ세대들의 니즈에 맞춘 한정판 스니커즈 선물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마트24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이 이마트24를 방문하게 하고,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통한 록인(LOCK-IN)으로 잠재적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