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특수 잡아라 (7) 고객의 소망기원, 내년 연말 확인까지!

by강동완 기자
2008.12.08 18:33:00

고객의 소망과 함께하는 감성 마케팅– 피드백 서비스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연말 성수기를 맞이해 외식업부터 서비스업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런 이벤트를 통해 가맹점 매출향상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몸부림들이 다양하다. 이에 각 업체별 연말이벤트를 정리해 본다.(편집자주)


매년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연말분위기는 각종 송년모임과 행사들로 들뜨기 마련이다.

하지만 올해는 모임의 수도 확연히 줄었을 뿐만 아니라, 과거의 연이어지는 음주자리보다는 가족과 차분하고 조용하게 한해를 보낸다는 분위기로 이어지고 있다.

연말특수를 기대하는 백화점과 외식업체들의 고민도 커질 수 밖에 없게 됐다.
 
이에 대응하는 외식업체의 연말 판촉행사도 올해의 외환위기와 경제상황을 대변하는 듯이색적인 이벤트행사들이 진행되고 있다.



에서는 고객의 소망을 함께 응원하는 ‘소망트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엽서에 2009년 고객의 소망을 적어 매장에 비치된 소망 트리에 매달아 전시하고 있다.

고객이 적은 내용의 70% 이상이 현재 경제상황을 반영하듯 연봉인상, 승진, 주식상승 등의 사연 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으며, 결혼, 건강, 다이어트 성공 등의 내용이 다음을 잇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세계 6,000여개의 점포를 운영중인 퀴즈노스 전 직원이 함께 응원한다는 의미를 두고 있으며, 참여한 고객의 엽서는 2009년 연말까지 다시 고객에게 재전송되어 본인의 연초소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피드백을 제공하는 특별함을 제공한다.

이 행사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식사권과 무릅담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