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진흥협회, 국제 자격인증 인재 키운다...‘ISO 과정 개설’

by유진희 기자
2024.03.08 10:48:36

KTPA 교육원 개설...지부모집 시작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가 의료관광, 인공지능(AI) 등 미래 산업 인재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는 부설기관으로 KTPA 교육원을 새롭게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자료=KTPA 교육원)


KTPA 교육원은 의료관광과 관련된 교육과목뿐만 아니라 미래지향적인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 도입한 ISO/IEC 17024 국제 자격인증 과정은 기업이나 기관에서 인재를 선발하거나 평가할 때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 표준화 기구인 ISO에서 제정한 규격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ISO/IEC 17024 국제 자격인증은 국제사회에서 요구하는 개인의 능력을 보증하는 방법입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평가 프로세스, 사후관리, 인증된 인원의 재평가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 신뢰도가 높다.



ISO/IEC 17024 국제 자격인증은 과정별로 20~40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KTPA 교육원에서는 투어스페셜리스트, 미디어크리에이터, ESG심사원, AI GPT 프롬프트 등의 과정을 운영한다.

정준호 KTPA 교육원 원장은 “ISO/IEC 17024 국제 자격인증 과정을 이수하면 ISO 관련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고, 국내외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다”며 “국제 자격증으로서 개인의 역량을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이어 “ISO/IEC 17024 국제 자격인증 과정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확대를 위해 전국 지역단위 지부, 지사 모집을 병행하고 있다”며 “일정 자격을 갖추면 큰 초기 비용 없이 지부를 개설, 운영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강 및 지부, 지사 신청은 온라인으로 상시 접수를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KTPA 교육원 공식 웹사이트, 이메일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