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도 라이브커머스로..네이버쇼핑라이브, 첫 서울카페쇼 중계

by김현아 기자
2020.11.03 09:38:40

박람회 참가 업체 및 제품들 네이버 쇼핑라이브 통해 판매 및 소개 예정
10개 브랜드들의 음료 및 장비를 라이브쇼핑으로 직간접적으로 경험
한국전시산업진흥회 전시산업의 돌파구 찾기 위한 ‘라이브 커머스’ 첫 적용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비즈니스 플랫폼 ‘제19회 서울카페쇼 2020’(19th Seoul International Coffee Show, 서울카페쇼)가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함께 <서울카페쇼 기획전>을 진행한다.

미래 전시산업의 방향성을 보여줄 이번 네이버 쇼핑라이브 <서울카페쇼 기획전>은 한국전시산업진흥회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전시산업의 돌파구로 ‘전시회 라이브 커머스’ 도입을 추진하는 것으로 서울카페쇼가 박람회 사상 처음으로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함께 진행된다.

이번 <서울카페쇼 기획전>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커피 산업 관계자 및 소비자들을 위해 행사 현장에서만 볼 수 있는 제품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제품을 보고 구매도 할 수 있게 운영될 예정이다.

<서울카페쇼 기획전>은 서울카페쇼 개막일인 4일부터 7일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 서울카페쇼 기획전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녹차원 ▲동서 ▲딜리코 커피머신 ▲모피리처드 ▲벨미오&스티븐스미스티메이커 ▲아름다운 커피 ▲1킬로커피 ▲지앤엘푸드 ▲하리오 ▲흥국에프앤비 등 모두 10개 브랜드의 다양한 커피·음료 및 장비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서울카페쇼 관계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된 하이브리드로 운영되는 만큼 커피 산업 및 소비자들에게 서울카페쇼의 생생한 현장을 전달하고자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함께 <서울카페쇼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놓인 커피 업계에 새로운 판로 개척과 소비자들도 온라인에서 새로운 커피 트렌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카페쇼는 이외에도 남자커피, 삥타이거, 사군카페인, 아야커피, 알디프TV, 카페는 김용주 6명의 인기 유튜버와 함께 전시 현장을 둘러보는 ‘2020 서울카페쇼 랜선투어’를 통해 오프라인 전시장 공간을 넘어 온라인까지 확장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의 ‘글로벌 탑(Global Top) 전시회’로 선정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비즈니스 플랫폼 ‘제19회 서울카페쇼 2020’는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