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올해는 부모님 풍치진단 해드리세요

by김유성 기자
2011.05.04 10:16:47

오늘안치과 어버이날 맞아 무료 풍치검진 실시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갖가지 가족들을 위한 행사가 마련되고 있다. 현대인들의 의식이 실용적으로 바뀌면서 ‘어버이날’ 선물 역시 이제 보여주기보다는 실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선물로 바뀌고 있다. 또 각종 업체들이 보다 독특하고 실용적인 선물로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병원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오늘안 치과(www.dentaltoday.co.kr)’는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이벤트' 를 준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늘안 치과’는 오는 5월 중순까지 부모님을 모시고 내원하면 부모님의 풍치 검진과 스케일링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풍치 진단 및 검진은 치조골 상태를 파악하는 촬영과 프로빔 치주질환 파악을 병행한다.



풍치란 치주질환을 말한다. 치주질환은 잇몸에 나타나는 질환으로 정도에 따라서 치은염과 치주염으로 나뉜다. 먼저 치은염이랑 치주질환의 초기 단계로 치아와 잇몸 사이의 치석이 원인이 된다. 치은염은 잇몸 부분을 기반으로 하는 질병으로 치석을 제거하면 비교적 쉽게 회복이 가능하나 치주염은 치은염의 상태가 악화된 것으로 잇몸뿐 아니라 잇몸뼈까지 진행이 된 것을 의미한다. 이때 잇몸뼈가 녹아내려 가 치아 발치까지 이르게 된다. 이런 풍치는 퇴행성 질병이기 때문에 뼈를 다시 자라게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사실 노년기에 접어들수록 치아가 상하는 이유의 95%가 풍치 때문으로 알려졌다. 노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풍치는 잇몸과 치조골 등 치아 주위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치주질환이다.

이 질환이 악화되면 식사도 제대로 할 수 없이 치아가 시리고 아프다. 이 때문에 치아가 약해지고 흔들려 치아를 뽑아야 하는 상황까지 오는 것. 그래서 중년이 넘어서면 미리미리 풍치에 대한 진단을 받고 치아가 더 악화되지 않도록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안 치과’에서 이 같은 풍치진단을 통해 ‘어버이날’ 뜻깊은 선물을 마련한 것. 매년 형식적인 선물이나 현금을 준비했다면 올해는 좀 더 뜻깊은 선물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