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리츠 전용 통합금융서비스' 개시

by고준혁 기자
2020.08.27 09:18:26

청약 정보 조회 및 신청, 투자정보 확인 가능

[이데일리 고준혁 기자] 대신증권(오익근 대표)이 리츠(REITs) 전용 통합금융서비스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대신 리츠 전용 통합금융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국내외 리츠 소개부터 상품 라인업, 투자정보, 주문까지 리츠 관련 금융서비스를 통합 지원한다. 리츠 투자를 처음하는 투자자들도 쉽게 리츠를 이해하고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구체적으로는 신규 상장 리츠에 대해 청약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대신증권에서 진행하는 공모 리츠 청약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서비스의 ‘대신리츠 인사이트’ 부문을 통해선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의 부동산 전문 애널리스트들의 리포트와 국토교통부, 리츠정보시스템 등 리츠 투자에 유용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서비스는 대신증권 MTS와 HTS,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다. MTS와 홈페이지에서는 메뉴에서 ‘리츠상품’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HTS에서는 ‘화면번호 9500, 대신 리츠(REITs) 서비스’를 실행하면 된다.

윤중식 정보화추진부장은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쉽게 리츠를 접하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서비스”라며 “지속적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리츠 관련 서비스를 추가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