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웹어워드 코리아’ 대기업 부문 대상 수상

by최선 기자
2016.12.15 09:33:03

인터랙티브 콘텐츠, 사용자 중심 디자인 등의 성과 인정

[이데일리 최선 기자] ㈜한화(000880)는 15일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대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2월 리뉴얼 오픈한 홈페이지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으로서는 이례적인 일이다.

특히 ㈜한화 홈페이지(www.hanwhacorp.co.kr)는 사업부문 내용을 강화하고 사용자와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보강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그 중 대표적인 ‘라이프 앳 한화(Life at Hanwha)’ 콘텐츠는 취업희망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실제 직무 현장의 모습 및 직원들의 생생한 인터뷰를 마치 눈앞에서 직접 보는 듯 경험할 수 있는 ‘360°인터랙티브(Interactive)’시스템으로 제작됐다.

또한 디자인 측면에서는 제조업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세련된 이미지와 동적인 모션을 확대함으로써 사용자 편의 중심의 디자인을 구현했다. 여기에 ‘PC→투자정보’ ‘모바일→채용 정보’ 등과 같이 사용자 및 사용기기별 필요 정보 위주로 노출시키며 최신 IT 디자인 트렌드도 반영해 사용자들의 호응을 이끌기도 했다.

정영호 ㈜한화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한화그룹의 모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의성과 활용도를 고려해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홍보마케팅 활동도 적극 펼치며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