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경영대학, CEO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by김민정 기자
2016.03.31 09:34:28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세종대 경영대학은 사회 각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CEO와 경영학과 학생이 멘토와 멘티로 만나는 ‘CEO 특강(2학점)’이 지난 18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세종대 경영대학과 CEO 지식나눔이 공동주관하는 CEO 특강은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2016학년도 1학기 동안 4명의 멘토는 미래의 경영인이 되고자 하는 세종대 학생들에게 삶의 지혜와 경영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30명의 멘티 학생과 앞으로 멘토링을 담당하게 될 CEO 멘토 4명을 포함해 세종대 전용욱 부총장, 황용식 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멘토링에 참가하는 4명의 CEO 멘토들은 정부 부처와 공기업, 삼성, 포스코 등의 대기업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은 인사들이다.

CEO지식나눔 조영철 공동대표는 “전용욱 부총장과 연이 닿아 국내 대학 중 유일하게 CEO 멘토링을 실시하게 됐다”면서 “취업의 문을 두드리는 대한민국의 젊은이들에게 힘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멘티 학생들은 활동 중 내용에 따라 멘토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작년 멘토링 때 정수진 학생은 멘토였던 조영철 대표의 추천으로 농수산홈쇼핑에서 근무 중이다.

경영학과는 작년 11월, CEO 멘토링 지원을 받아 서류 및 CEO 멘토의 면접심사를 통해 30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CEO 멘토 1인당 7명의 학생이 배정되어 인성교육, 진로지도, 리더십교육, 기업탐방 등을 주제로 월 1회 이상의 멘토링 모임을 갖는다. 멘토링 기간은 3월부터 5월까지다.

세종대 신 구 총장은 “세종대 학생들이 사회적으로 성공한 CEO분들의 삶의 지혜와 경험담을 귀 기울여 듣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