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 천안시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by이윤정 기자
2024.05.22 09:56:1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Plug and Play Korea)는 천안시와 혁신적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왼쪽부터) 조용준 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 대표, 박상돈 천안시장, 황규일 천안과학산업진흥원장 (사진=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
지난 20일 천안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 조용준 PNP코리아 대표와 황규일 천안과학산업진흥원장 등 관계자 9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와 천안시는 지역 내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투자 유치 및 멘토링 제공, 글로벌 네트워크 연계를 통한 해외 진출 지원 등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천안시는 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고,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조용준 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 대표는 “이번 천안시와의 협약은 글로벌 시장에서 천안의 유망한 스타트업들이 경쟁력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플러그앤플레이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천안시의 지원이 결합되어 많은 혁신적인 기업들이 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천안시가 추진하고 있는 창업 및 중소기업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천안시와 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는 지역 내 창업 열기를 한층 더 끌어올리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