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EMB, 안산21세기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by이윤정 기자
2021.03.30 09:36:2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주식회사 EMB와 안산21세기병원은 이 달 감염관리 솔루션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환자안전과 감염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으로 원내 감염 예방을 위한 진료 환경 및 절차 점검을 통해 감염관리 수준을 더 높이고자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양사는 감염관리 솔루션 개발을 위한 의학 자문 및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전문 인력의 교육에 대해서도 협력을 약속했다.
EMB는 안산21세기병원의 감염관리 분야 인력 역량 향상을 위해 재정 및 의약품, 의료기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병원의 감염관리 수준 향상과 더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21세기병원은 원내 감염관리 적용 연구 및 자료 제공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재현 안산21세기병원 병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감염 예방과 더 나아가 환자안전 관련 시스템의 연구 및 전문적 인력의 육성을 통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과 병원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홍지태 EMB 대표는 “향후 안산21세기병원에 금융 및 시스템, 인력, 기타 필요한 사항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고유 업무에 대해 공유하고 협력해 감염병에 대한 임직원들의 신속한 대응뿐만 아니라 환자 치료에도 보다 질 좋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