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년 연속 美 LACP 대상
by정태선 기자
2015.11.26 09:56:18
| 롯데케미칼이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에서 받은 대상 인증서. 롯데케미칼 제공. |
|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롯데케미칼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개최하는 국제적 기업 홍보 및 보고자료 평가 대회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1년부터 시작돼 15회차를 맞은 이번 대회는 12개국 300여 기업들이 참여, 1500개의 기업 홍보나 보고 자료들이 제출됐다. 대회는 브로슈어, 발간지, 애뉴얼리포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 총 23개 부문이며, 각 부문별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을 뽑는다. 모든 영역의 참여 작품들은 통합 순위를 매겨 톱100 출품작은 따로 시상하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처음 참여한 지난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대상’을 차지 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이미 미국 머콤사가 주최한 2015 갤럭시 어워즈 지속가능보고서 부분 전체 2등(Silver등급)을 수상해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작년 롯데케미칼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환경, 안전, 임직원, 고객가치, 동반성장, 사회공헌 등 이해관계자의 관심도가 높은 6대 핵심 이슈와 미래가치 창출 활동 등이 담겨져 있다. 또 이해관계자가 읽기 쉽게 적절한 인포그래픽을 사용했고, 가독성 향상을 위한 메시지 전달에 노력을 기했다.
심사총괄을 맡은 LACP 크리스틴 케네디 상무이사는 “디자인 측면에서 뛰어난 우수성을 보였고 명료한 표현과 설득력 있는 메시지를 지녔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2014 롯데케미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롯데케미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