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의 유산 출시 블리자드, 이윤열 축의금으로 별풍선 100만원 어치 쏴

by박지혜 기자
2015.11.10 09:44:00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전 프로게이머 이윤열 결혼식에 ‘스타크래프트’ 제작사 블리자드(Blizzard)가 별풍선으로 축의금을 보내 화제다.

‘천재 테란’ 이윤열은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7세 연하 여성과 결혼식을 올렸다. 이윤열의 결혼식은 인터넷 방송 사이트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됐다.

블리자드 대표 마이크 모하임은 이윤열의 결혼식을 축하한다며 직접 영상을 촬영해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또 결혼식 신랑 입장 음악으로 ‘스타크래프트’ 종족 중 하나인 테란 주제곡이 쓰였다고.

특히 블리자드의 한국 지부인 블리자드 코리아는 아프리카TV에 채널을 만들어 이윤열의 결혼식을 생중계 했다.

중계 도중 아이디 ‘블리자드 KOR’은 축의금의 의미로 별풍선 1만 개를 쏴 눈길을 끌었다. 이는 약 100만원 어치에 해당한다.



별풍선은 인터넷 방송에서 판매하는 유료 아이템으로, 시청자가 구입해 BJ에게 선물할 수 있고 개당 구입가격은 100원이다.

이윤열 결혼식 아프리카TV 생중계 화면 캡처
한편, 이윤열의 결혼식에선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유산’ 발매 기념 행사가 열리기도 했다.

‘스타크래프트’는 1998년 블리자드가 출시한 실시간 모의 전략게임으로,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모았다.

‘공허의 유산’은 ‘자유의 날개’, ‘군단의 심장’을 잇는 ‘스타크래프트2’의 마지막 확장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