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코리아, 항공관제시스템 진출..관련 제품 공급 시작

by김현아 기자
2017.08.14 09:19:29

인천 제1항공 교통센터에 이어
대구 제2항공 교통센터 항공관제시스템 구축에 참여
다양한 콘솔, LED 사이니지를 대구에 설치된 제2항공 교통센터(ATC)에 공급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대구 제2항공교통센터(ATC) 관제콘솔및 LED 사이니지
키오스크코리아㈜(대표 이명철)가 항공관제 시스템 사업에 진출해 관제용 콘솔, LED,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의 동쪽 하늘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대구의 제2항공 교통센터(제2ATC)에 사이니지솔루션과 LED 전광판 및 관제용 콘솔을 공급한 것이다.

관제센터의 특성상 24시간 운용을 하기 때문에 제품의 신뢰성 및 관리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 및 콘솔의 설계가 필수적인 사항이므로, 이러한 특성에 맞춘 제품 설계가 적용된 안정적인 제품으로 시스템이 구축됐다.

대구의 제2항공 교통센터는 2011년 추진되어 올 해 완공되는 사업으로, 기존의 인천의 제1항공 교통센터와 함께 우리나라의 하늘을 크게 동, 서로 나누어 관제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대구에 항공교통 통제센터까지 같이 들어서게 되어 비행안전에 대한 종합적인 컨트롤 타워의 역할을 대구에서 수행하게 된다.

키오스크코리아(주)는 제1항공 교통센터에서의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금번 제2항공 교통센터에서는 콘솔을 비롯한 관제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사이니지를 비롯한 시스템 구축에 참여했다.

키오스크코리아㈜의 안병기 팀장은 “관제용 상황실을 운영하는 다양한 사이트의 관제용 시스템 구축에 키오스크코리아는 앞으로도 진일보한 LED 전광판, LED 비디오월과 콘솔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시스템을 고객 사양에 맞춰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