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진우 기자
2007.02.08 11:43:29
[이데일리 이진우기자] 휴대폰 결제 서비스 솔루션 업체 모빌리언스(046440)가 미국의 전화결제 업체인 페이먼트원과 제휴을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로 했다.
모빌리언스는 7일 자사 미국법인이 미국 유일의 유선전화 결제기업인 페이먼트 원(PaymentOne)과 협력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인터넷서비스 업체들을 대상으로 유무선 전화를 통한 '폰빌' 결제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페이먼트원은 지난 2000년 6월 설립된 벤처기업으로 미국내 1000여 개가 넘는 유 무선 통신회사와 브로드밴드 회사와의 상호 정산이 가능한 과금연동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모빌리언스 미국법인은 페이먼트원의 영업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독립적인 폰빌 결제시스템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페이먼트원도 한국과 중국 등 글로벌시장으로 결제서비스영역을 확대하는데 있어 모빌리언스와의 전략적 제휴가 유익하다는 판단이다. 특히 미국내 인터넷시장에서 급성장 중인 온라인게임, 뮤직다운로드, UCC(사용자 제작 컨텐츠)분야의 업체들에게 모빌리언스의 다양한 결제서비스 노하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모빌리언스 이장희 부사장은 ‘이번 계약은 모빌리언스의 자체적인 시스템구축과 정산을 내용으로 하고 있는 만큼 솔루션과 함께 서비스를 현지에 이전하는 드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