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 종로엠스쿨 직영학원 운영

by박민 기자
2020.03.17 09:21:35

DK도시개발, 종로엠스쿨과 업무협약 체결
단지 내 수학·영어 직영학원 운영

김효종(왼쪽에서 네번째) DK도시개발·DK아시아 전무이사와 성영남(왼쪽에서 다섯번째)종로엠스쿨 대표가 16일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데일리 박민 기자] 오는 4월 인천 검암역세권에서 분양할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아파트에 종로엠스쿨 직영 학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행사인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지난 16일 종합교육기업인 종로엠스쿨과 이같은 내용의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지상 최고 40층에 총 4805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대단지다. 사업비만 2조5000억원에 달하며 하나은행이 금융주관사를 맡았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입주민들은 자녀 입시교육 부담을 덜고, 사교육비 절감 효과도 볼 것으로 기대했다. 또 자녀들의 통원 안전성과 학교·학원을 오가는 시간 절약 효과도 부수적으로 누릴 전망이다.

종로엠스쿨 직영학원은 유아(6~7세)부터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각각의 수업은 담임제로 운영되며, 초등·중등반의 경우 평가 및 자기주도학습 시간이 별도로 제공된다.

이밖에 단지 내에 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도 들어선다. 이는 ‘500가구 이상 아파트는 단지 내 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의무화하고, 2000가구 이상이면 유치원을 건립해야 한다’는 영유아보육법 및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것이다.



또 입주 시점에 맞춰 단지 안에 초등학교도 개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입주민 자녀는 종로엠스쿨이 직영 운영하는 단지 내 학원을 비롯해 공립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교 등의 교육 혜택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총 4805가구 규모의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오션뷰와 리버뷰를 한눈에 누리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도 크다. 전용면적 59·74·84㎡ 중소형이 전체의 90%가 넘는 것도 장점이다.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며, 청약 문턱도 낮다. 우선 추첨제 비율이 전체의 80%에 달해 상대적으로 청약 가점이 낮은 30~40대 젊은 세대도 청약 당첨의 기회가 제공된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최대 70%까지 가능하다.

단지는 국내 최고 기업들과 업무 협약을 통해 고품격 서비스 및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앞서 시공능력평가 조경 1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는 조경 토탈 솔루션 제공 업무 협약 체결을 마치고 국내 아파트 단지 내 시설로는 최초로 ‘미니 에버랜드’형 조경과 놀이시설이 조성된다.

LG전자와는 차세대 IoT기술 솔루션 제공 업무 협약을 통해 수돗물 수질관리, 화재발생 알림서비스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기술을 적용하고, 대규모 단지에 걸맞게 입주민 전용시설인 커뮤니티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IoT기술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풀무원 푸드앤컬처와 ‘자연을 담은 식탁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해 입주민들에게 인천 최초 삼식(三食)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투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