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성곤 기자
2014.07.10 10:13:53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11일 오후 강원도 춘천시 강원창작개발센터에서 강원지역 중소기업과 함께 하는 ‘2014 창조경제 공감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을 둘러싼 경제·사회 트렌드 변화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방향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으로 강원지역 중소벤처기업 CEO 및 예비창업 대학(원)생 등 15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에서는 처음 개최되는 ‘창조경제 공감콘서트’는 빅데이터 전문가인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이 ‘Mining Minds - 빅데이터, 욕망을 읽다’는 주제로 특강에 나선다.
송길영 부사장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간의 욕망을 이해하고 우리사회 트렌드를 객관적으로 분석하는 흥미로운 사례를 소개하는 한편, 중소기업이 새로운 가치와 비즈니스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박흥수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이 순수 국내 콘텐츠로 애니메이션과 뮤지컬로 널리 알려진 ‘구름빵’성공신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아울러 보톡스를 생산하는 미용성형의약품 전문기업 휴젤(주)의 창조경영 사례에 대해 권순우 휴젤㈜ 사업총괄부사장이 발표한다.
이번 행사에 대한 참가 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 창조경제부(전화 02-2124-3171, 이메일 happyculture@kbiz.or.kr)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날 행사에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초청, 관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보조금 지원, 홈쇼핑을 통한 판로확대 지원 등 공동사업 추진 및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