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절임배추 매출 3470% 급증…'김장기획전' 나서

by남궁민관 기자
2022.10.21 10:39:10

고창·괴산·해남 등 지역별 배추, 합리적 가격에 선봬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절임 배추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티몬은 다음달 11일까지 절임 배추를 비롯해 각종 김장 재료와 용품 등을 모아 선보이는 ‘김장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티몬이 다음달 11일까지 김장기회전을 진행한다.(사진=티몬)


티몬은 지난 1~19일 절임 배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470% 증가했다. 올해 작황 부진으로 배추 가격은 한 포기에 1만원을 육박하는 수준으로 올랐지만, 꾸준한 물량 확보 노력 끝에 지난 5일 10톤 규모 절임 배추를 특가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끌어낸 결과다.

티몬은 이같은 수요에 대응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하고, 절임배추와 함께 다양한 김장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나섰다.

절임 배추로 △고창 해풍 절임 배추 △괴산 절임 배추 △해남 절임 배추 등 지역별 우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새우젓·고춧가루·다진 마늘 등 양념 재료 △돼지고기·고구마 등 김장 곁들임 음식 △고무장갑·김치통 등 김장 용품 △김치냉장고까지 김장 필수 상품들도 가격 혜택을 더해 한 자리에 모았다.



김장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한 ‘포장김치’도 특가로 선보인다. 지난 1~19일 3㎏ 미만 소포장 김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한 점에 주목, 대용량 상품은 물론 1㎏ 단위로 백김치·알타리김치·열무김치·파김치 등 국내산 재료로 만든 다양한 김치들을 9000원부터 선보인다.

김장 기획전 전용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하는 등 최대 25%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2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10% 쿠폰,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15% 쿠폰을 각 딜 상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여기에 롯데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추가로 선착순 10% 쿠폰도 사용 가능하다.

티몬은 도착 날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예약 배송제’를 적극 시행하며 고객들의 편리한 김장 준비를 돕는다/

티몬 관계자는 “배추 가격이 점차 안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물가 부담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며 “국내산 절임 배추를 비롯해 가격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알차게 꾸려 기획전을 진행하니 올겨울 김장도 티몬에서 알뜰하게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