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출시
by강경래 기자
2022.03.29 09:39:44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청호나이스가 다중이용시설에 적합한 중·대형 공기청정기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하이마운틴은 사용면적에 따라 160㎡와 108㎡ 중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160㎡ 제품은 이산화탄소(CO₂) 센서를 추가로 적용해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를 수치와 색상으로 표시, 적절한 시기에 환기를 할 수 있다. 학교용 CA 인증까지 받아 학교와 학원, 사무실 등 다중이용시설에 적합하다.
특히 하이마운틴은 언택트 기능을 적용, 접촉에 의한 감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언택트 기능은 적외선 거리감지센서를 통해 작동하며, 제품 상단 조작부 언택트 버튼에 손가락을 가져가면 인식한다. △전원 △청정 △풍량 △풍향 △조명 △살균 등 주로 사용하는 6가지 기능에 언택트를 적용했다. 버튼을 직접 누르는 방식도 가능하다. 청호나이스는 지난해 6월 국내 최초로 언택트(비접촉) 정수기를 선보이며 관심을 모았다.
하이마운틴은 공기 청정과 함께 살균까지 가능한 듀얼케어시스템이다. 우선 △프리필터 △기능성 미디엄필터 △탈취필터 △집진필터를 통해 큰 먼지부터 1.0㎛(마이크로미터) 이하 미세먼지까지 걸러낸다. 여기에 살균 모드 설정 시 UV(자외선) 광촉매필터가 걸러진 공기에 남아있는 바이러스까지 없애준다.
전면흡입 외에 하부흡입도 가능해 바닥 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토출 방향(상부·전방)을 선택할 수 있어 넓은 공간을 청정할 때는 상부 토출, 가까운 거리는 전방 토출을 활용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위생에 대한 관심 역시 이어진다. 언택트 기능을 통해 접촉 없이 작동할 수 있어 감염 우려를 줄일 수 있다”며 “여기에 살균 기능까지 더하는 등 위생에 신경을 쓴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