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술도 짠~ 건배해주는' 청정원 안주야 혼술선풍기 완판
by김보경 기자
2021.07.19 10:02:56
‘혼술선풍기 + 안주야 5종 골라담기’ 1200개 하루 완판
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 MZ세대 중심으로 급속 전파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대상 청정원이 옥션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했던 안주야 ‘혼술선풍기’가 출시 하루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주야 혼술선풍기와 안주야 5종 골라담기로 구성된 혼술 스페셜 세트며 초기 물량은 1200개다.
| 안주야 제품, 혼술선풍기로 혼술하는 모습(사진=대상) |
|
안주야 ‘혼술선풍기’는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위트를 선사하기 위해 대상 청정원이 선보인 스페셜 아이템이다. ‘안주의 새로운 바람이 분다’는 슬로건 아래 맛있는 안주를 넘어 안주를 즐겁게 즐기는 방법을 위트 있게 제시했다.
탁상용 선풍기에 술잔을 들고 있는 손 모양을 구현하고, 선풍기의 회전 기능을 활용해 혼술족들도 유쾌하게 건배를 하며 외로움을 달랠 수 있도록 했다. 선풍기의 시원한 바람으로 여름철 무더위를 달래주는 장점도 있다.
이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국내 주요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안주야 ‘혼술선풍기’에 대해 ‘귀엽다’, ‘기발하다’, ‘혼술에 도전한다’는 네티즌들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으며, 추가 판매에 대한 문의와 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안주야 ‘혼술선풍기’를 통해 ‘안주야 브랜드 재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재미와 위트를 중심으로 한 안주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통해 안주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개척한 선구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진다는 방침이다.
오는 22일 G마켓에서 2차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네이버쇼핑, 11번가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유통채널에서도 판매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배우 이규형을 모델로 한 동영상 광고를 제작해 유튜브와 SNS를 중심으로 확산시키고, 이를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과 연계할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코로나와 무더위 때문에 외식을 피하고 혼술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허전함을 달래고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혼술선풍기를 기획했다”며 “안주야는 국내 안주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재미와 위트를 마케팅의 중심에 두고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