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씨코넷-디엠씨산학진흥재단, 경희대 경영대학원 AI분야 MOU 체결

by김민정 기자
2020.09.10 09:25:19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디엠씨코넷과 디엠씨산학진흥재단은 지난 5일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4층 오비스홀에서 AI분야 상호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과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DMC산학진흥재단 이무영 이사장대행, 디엠씨코넷 최이권 상임이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재경 원장, DMC입주기업 경영자들이 참석했다.

디엠씨코넷과 디엠씨산학진흥재단은 DMC와 대학을 연결하는 산학관 네트워킹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또 딥 테크 전문 대학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DMC클러스터 핵심 특성화 사업(빅데이터, 인공지능, XR콘텐츠)을 발굴하고 기업과 대학의 유대관계 강화와 정보 교류, 대학이 가지고 있는 기술적 잠재력을 산업화로 연계하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디엠씨코넷, 디엠씨산학진흥재단, 경희대학교경영대학원이 지난 5일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DMC산학진흥재단 이무영 이사장대행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재경 원장, 디엠씨코넷 최이권 상임이사. (사진=DMC코넷)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DMC클러스터 특성에 맞는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 운영 △4차산업 핵심 분야의 전문인재 채용 연계 △산학관 협력에 기반한 정부과제 공동 수주를 통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 활성화를 목표하고 있다.

이날 협약으로 창의력과 지식이 집약된 창조산업 클러스터 DMC 특성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과 산학 중심의 R&D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재경 원장은 “DMC 입주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지원사항이 4차산업 핵심 분야 전문인력 채용”이라며 “이번 MOU를 통해 실질적인 산·학·관 협력 체계를 갖춰 일자리 공급 및 DMC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R&D 지원을 이뤄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빅데이터-인공지능 산업 발전 및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DMC 혁신 클러스터와 상생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