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월드투어 '위버맨쉬' 첫공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by정재훈 기자
2025.02.13 07:58:04

고양시, 3월 29~30일 개최…쿠팡플레이와 협업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도시로 도약하는 첫걸음"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카니예웨스트, 콜드플레이, 오아시스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내한 공연장으로 선택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뮤지션 지드래곤의 월드투어 개막 공연이 열린다.

경기 고양특례시는 내달 29~30일 이틀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세계적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의 글로벌 월드투어 ‘위버맨쉬(Ubermensch)’의 첫 공연이 펼쳐진다고 13일 밝혔다.

지드래곤 월드투어 ‘위버맨쉬’.(포스터=고양특례시 제공)
이번 공연은 고양시가 대형 공연 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성과 중 하나이자 쿠팡플레이와의 첫 협력 사례다.

이를 통해 고양시가 향후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지드래곤 2025 월드투어 ‘위버맨쉬’ 인 코리아’를 타이틀로 진행하는 이번 공연은 지드래곤만의 독창적인 음악세계와 퍼포먼스를 선보이게 된다.

쿠팡플레이는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차별화된 라이브 공연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양시와 함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도시 조성에 협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일산서부경찰서, 일산소방서, 한국철도공사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관람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공연 관람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지드래곤의 이번 공연이 펼쳐지는 고양종합운동장은 카니예웨스트, 콜드플레이, 오아시스 등 세계적 아티스트들이 선택한 검증된 장소로, 이제는 K-POP 대형 가수들의 월드투어 시작점으로 자리매김하며 한국 공연문화의 새로운 중심지로 도약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세계적인 K-POP 아티스트들의 월드투어가 고양에서 시작되는 것은 고양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해 세계적인 공연 거점도시로서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드래곤 월드투어는 고양시를 시작으로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열린다.

국내 공연 티켓은 쿠팡플레이 모바일 앱을 통해 독점 판매되며 2월 26일 팬클럽 선예매를 시작으로 27일부터 일반 예매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14일 쿠팡플레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해 열린 ‘2024 고양문화예술정책포럼’에서 이동환 시장(왼쪽)이 임희윤 음악평론가와 고양시의 글로벌 공연 거점도시 도약을 위한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사진=고양특례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