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대 디스플레이로 넷플을…LG전자, 웹OS 체험 공간 조성[CES 2024]
by김응열 기자
2024.01.10 09:16:51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스마트 TV 플랫폼 웹(web)OS 10주년 기념 콘텐츠 체험 공간을 조성했다고 10일 밝혔다.
| CES 2024에서 LG전자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이 올레드 디스플레이 140여대를 이어 붙인 터널 구조의 체험 공간에서 LG전자 스마트 TV 플랫폼 ‘웹OS’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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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ES 2024에서 LG전자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이 올레드 디스플레이 140여대를 이어 붙인 터널 구조의 체험 공간에서 LG전자 스마트 TV 플랫폼 ‘웹OS’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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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치형 터널 구조의 체험 공간은 55형 올레드 디스플레이 140여대가 터널 내부 벽면과 천정 전체를 감쌌고 터널 중앙에는 초대형 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뒀다.
이 곳에서 관람객들은 애플 TV+(Apple TV+) 신작 ‘마스터즈 오브 디 에어(Masters of the Air)’ 예고편 영상을 비롯해 △넷플릭스(Netflix) ‘레벨문(Rebel Moon)’ △디즈니+(Disney+) ‘인어공주(The Little Mermaid)’ △파라마운트+(Paramount+) ‘스타 트렉: 디스커버리(Star Trek: Discovery)’ 등 웹OS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웹OS는 전세계 2억대 이상의 LG 스마트 TV를 구동하고 300개 이상 TV 브랜드에 공급되는 운영 체제다. 웹OS에서 경험 가능한 제휴 콘텐츠는 약 3500개에 달한다. LG전자는 스마트모니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등 다른 제품군으로 웹OS 생태계를 확장하며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으로 체질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