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콘텐츠제공 서비스 품질인증'
by정태선 기자
2017.09.06 09:41:09
시원스쿨랩, 일본어·독일어 등 10개 사이트 품질인증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외국어 교육 전문 기업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은 자사가 운영하는 외국어 학습 사이트 시원스쿨과 시원스쿨랩 등 10개 사이트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이란 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산업진흥법’을 근거로 시행되고 있는 정부 인증제도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인증 사업으로 25개 지표에 대해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달성한 콘텐츠 서비스에 한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이번 심사에는 시원스쿨을 비롯해 금융감독원의 ‘파인’,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구석구석’, 예스폼의 ‘페이존’, 엔에이치엔벅스의 ‘벅스’ 등 84개 사이트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시원스쿨은 외국어 학습 콘텐츠를 웹과 모바일로 서비스하고 있다. 외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은 시원스쿨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강의를 스트리밍해 학습할 수 있으며, 외국어 학습 콘텐츠와 관련한 공부자료(PDF, MP3) 등을 사이트 내 공부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시원스쿨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초등학생부터 60대 이상 실버세대들까지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메뉴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수강신청부터 학습하기, 학습이력 관리까지 누군가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쉽게 선택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이런 점을 높이 평가받아 시원스쿨을 비롯한 시원스쿨랩, 시원스쿨일본어, 시원스쿨중국어 등 10개 학습 사이트 모두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자격을 획득했다.
양홍걸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대표는 “사용자들의 학습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개선 방안을 웹사이트 및 학습 서비스에 녹이고자 노력한 결과, 우리가 운영하는 10개 학습 사이트가 모두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며 “외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라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