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뱅크, 전문가 추천 뉴스레터 ‘적시타’ 발간
by함지현 기자
2023.08.02 10:22:30
최신 산업 뉴스와 함께 맞춤형 상품 및 전문가 안내
탤런트뱅크 가입 기업 1700여곳 대상 매월 제공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기업·전문가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는 가입 기업 대상 뉴스레터인 ‘적시타’를 발간한다고 2일 밝혔다.
탤런트뱅크에 따르면 적시타는 탤런트뱅크 가입 기업 중 수신동의한 1700여곳을 대상으로 매월 발송하는 뉴스레터 서비스다. 국내외 최신 비즈니스 트렌드와 이슈를 읽기 쉽게 정리해서 전달하는 동시에, 관련된 추천 전문가와 바로 매칭될 수 있도록 전문가 프로필 및 프로젝트 추천 상품 링크를 제공한다. 기업이 참고할 만한 탤런트뱅크 전문가 매칭 성공사례와 기업 고객 후기도 볼 수 있다.
최근호에서는 ‘신사업 발굴 분야’를 주제로 수출에 영향을 받아 하반기 유망 산업으로 떠오른 K팝, 식품, 의료기기 등 분야의 소식을 전하면서, 보스턴컨설팅그룹, 아서디리틀, 롤랜드버거 등 세계적인 컨설팅사를 거친 전문가들의 프로필을 추천했다.
이와 함께 해외 주재원 전문가, 해외 거주 활동 전문가, 외국인 전문가를 한데 모아 기업 고객에 국가와 시간의 제약 없이 글로벌 매칭을 지원하는 신규 특화페이지 ‘해외 비즈니스관’에 바로 방문해볼 수 있도록 링크를 안내했다.
탤런트뱅크는 매월 발간하는 적시타 뉴스레터를 통해 기업 고객에 다양한 추천 전문가를 소개하고 신규 상품을 알림으로써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적시타 콘텐츠는 뉴스레터로 전달될 뿐 아니라 탤런트뱅크 홈페이지 내 ‘아티클T’ 탭 및 탤런트뱅크와 아티클T 콘텐츠 계약을 맺은 업체의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탤런트뱅크 관계자는 “야구에서 적시타를 치면 승리를 이끌 수 있듯이 적시에 필요한 비즈니스 정보와 전문가 안내를 제공해 사업이 크게 성공하기를 바란다는 뜻에서 적시타라는 이름을 붙였다”며 “앞으로도 적시타처럼 찾아가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기업 고객 및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더욱 넓히겠다”고 말했다.
기업과 전문가를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만큼 연결하는 기업·전문가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는 경영전략·신사업·인사·재무·IT·디자인 등 비즈니스 영역별 전문 역량을 갖춘 1만 7000명의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