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코아루 리더스원' 선착순 분양
by이윤정 기자
2023.04.11 09:39:35
반경 1km 내 교통·교육·자연환경 등 다 갖춘 도심권 입지로 생활인프라 풍부
영동초, 영동중, 영동고, 영동미래고, 영동산업과학고 등 학세권 갖춰
단지 500m 이내 영동역, 시외버스터미널 등 편리한 교통환경 눈길
전용면적 59~84㎡, 지하 3층~지상 23층, 3개 동, 전용 59~84㎡ 총 200가구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충북 영동군 영동읍 일대에 교통, 교육, 자연환경 등을 갖춘 다세권 아파트 ‘영동 코아루 리더스원’이 선착순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3층, 3개 동, 전용 59~84㎡ 총 200가구로 공급된다. 타입별로는 △59A㎡ 58세대 △59㎡B 58세대 △84㎡A 41세대 △84㎡B 43세대다.
단지는 경부고속선 영동역으로부터 직선거리 500m 이내 위치해 있는 도심권 아파트로 영동읍 최중심의 입지에 위치해 있다. 특히, 영동군에서 가장 높은 23층 초고층 아파트로 지어지는 만큼 영동 도심을 ‘파노라마 뷰’로 즐길 수 있다. 기존 단지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최신 특화평면이나 커뮤니티 시설, 조경시설 등이 속속 도입되며 지역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공교육, 사교육 인프라를 풍부하게 모두 갖춘 학세권 단지로 지어진다. 단지 인근에 영동초, 영동중, 영동고, 영동미래고, 영동산업과학고 등이 위치해 있으며, 영동역과 영동초 사이에 위치한 학원가 또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용두공원, 용두봉, 과일나라 테마공원 등 녹지환경을 비롯해 영동군문화체육센터, 영동군민운동장 등 체육시설이 위치해 있어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우수한 교통망도 장점이다. 서울과 부산을 잇는 복선철도인 경부선 영동역과 영동시외버스공용터미널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서울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 4번·19번 국도를 통한 영동 전 지역 이동이 원활하며, 영동IC와 황간IC가 인접해 있어 인근 타지역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단지 반경 1㎞ 내에 하나로마트, 영동전통시장, 영동병원, 영동보건소, 영동군청, 영동읍사무소, 영동경찰서 등 우수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편리한 생활여건이 기대된다.
단지는 선호도 높은 4베이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남향 위주의 맞통풍 가능한 구조로 배치가 이루어져 있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각 세대 내에는 가변형 벽체 선택옵션을를 제공하여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걸맞은 평면구성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으며, 주부의 가사동선을 고려한 세련된 주방구조 및 펜트리,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코아루는 영동군 최초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클럽, 탁구장, GX룸, 골프연습실 등이 마련되어 있어 입주민들의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돕는다.
한편, 영동 코아루 리더스원의 견본주택은 충북 영동군 영동읍 동정리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