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내비 업데이트..생활밀착형 서비스 강화

by김유성 기자
2014.11.13 09:47:13

목적지 주차장 안내, 대형마트 휴무일 정보 제공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KT(030200)는 스마트 내비게이션 서비스 ‘올레내비’에 목적지 주변 주차장 안내, 대형마트 영업정보 제공 등과 같은 생활 밀착형 기능 중심의 최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KT 측은 “그 동안의 고객들이 요구했던 생활 밀착형 기능들을 추가해 한층 더 수준 높은 이용자 편의를 도모할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기능은 자체 주차장 안내, 마트 휴무일 정보 제공 등이다.

주차장 안내의 경우 도착전 반경 500m의 주차정 정보를 표시해준다. 4대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목적지 검색 시 해당 마트의 휴무일 정보 제공도 한다. 사용자들이 실생활에서 필요로하는 정보들이다.



KT는 지난 1년간 수집된 고객 요구 사항을 토대로 목적지 검색창과 최근 목적지 및 즐겨찾기를 첫 화면에 노출하는 사용자 관점의 UI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했다.

기존의 길 찾기 선택 옵션을 ‘빠른길1, 빠른길2, 짧은길, 무료도로, 고속도로우선, 자동차전용 제외’의 6개로 확대해 오토바이 운전자 등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됐다.

한편 KT는 ‘올레내비’ 신기능 업데이트를 기념해 웹 상에 제시된 퀴즈 정답자와 새로운 올레내비 이용후기 응모자들 중 1000명을 추첨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올레내비’ 앱 또는 ‘navi.olleh.com’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형빈 KT마케팅부문 데이터서비스 지원담당 상무는 “사용자에 실제 혜택을 줄 수 있는 최저가주유소 안내 기능 출시에 이어 대형마트 휴무 안내 서비스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올레내비가 단순한 길안내 서비스에서 고객 중심 생활 서비스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