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버즈런처', 야후재팬과 손잡고 日 시장 확대 나선다

by이유미 기자
2014.03.03 10:52:30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의 자회사 버즈피아가 일본 검색사이트 야후재팬과 손잡고 일본 이용자 확장에 나선다.

버즈피아와 야후재팬은 지난달 28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일본 맞춤형 버즈런처인 ‘버즈홈(buzzHOME)’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버즈피아가 야후재팬과 함께 선보인 버즈홈은 글로벌 런처서비스 ‘버즈런처’의 확장판으로 일본 유저 취향을 반영한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도입한 현지 맞춤형 런처 서비스이다.

이번 제휴로 버즈런처는 야후재팬의 검색 및 서비스를 통해 버즈홈을 보다 많이 홍보할 수 있게 됐다.



야후재팬은 일본이용자들의 성향에 맞는 다양한 홈팩들을 버즈홈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며 이를 초기화면 및 다양한 서비스, 모바일 광고 등을 통해 홍보해 간다는 계획이다. 또 야후재팬은 유명 캐릭터, 게임, 패션 업체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제휴 홈팩을 제작하기 위한 파트너쉽을 체결해오고 있어 해당 홈팩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서정일 버즈피아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일본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런처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현지화 전략 추진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더 가속화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버즈런처’는 홈스크린 패키지 공유 플랫폼인 ‘홈팩버즈’를 통해 이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고 손쉽게 내 휴대폰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런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