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銀, "해외펀드 이젠 인터넷에서 가입"

by김수미 기자
2007.06.18 13:59:08

최다 해외펀드 보유
고객투자성향분석 통해 맞춤식 상품 추천

[이데일리 김수미기자] 한국씨티은행이 인터넷펀드 쇼핑몰을 열고 국내외 펀드 판매에 적극 나선다.

한국씨티은행은 홈페이지(www.citibank.co.kr)에 인터넷 펀드 쇼핑몰을 열고 국내외 펀드 250여종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펀드 상품을 취급하게 되는 씨티은행 인터넷 쇼핑몰에는 미국, 유럽, 일본, 브릭스, 에너지, 광업주, 바이오 펀드 등 지역별·투자처별 해외펀드의 전 분야를 망라하는 상품들이 구비돼 있다.

펀드 상품 판매는 물론 상품 추천도 해준다.



고객 개개인의 투자성향을 분석하고 선택한 상품의 위험성향과 비교해 고객의 성향에 가장 잘 맞는 상품을 추천해 준다.

씨티은행의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펀드 및 상품정보를 기본 정보, 운용정보, 자산구성 현황 등 다각적인 관점에서 다양한 데이터와 그래프를 통해 보여준다. 조건별 펀드 상세 검색과 펀드 순위 분석도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 펀드 길라잡이` 코너에서는 플래쉬 애니메이션을 통한 가상매매 체험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며,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시간을 예약하면 금융상품 전문상담원과 직접 상담한 후 투자결정을 내릴 수 있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이번 펀드 쇼핑몰 개설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시장상황에 맞는 맞춤 펀드 서비스를 적극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