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사·세사리빙, 냉감이불 ‘아이스침구’ 시리즈 출시
by함지현 기자
2023.04.17 09:49:59
시즌 컬러 라인업 확대한 아이스침구 선봬
전국 대리점·백화점 매장서 냉감 제품군 할인 프로모션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웰크론(065950)은 기능성 침구 브랜드 세사와 세사리빙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냉감침구 시리즈인 ‘세사 아이스쿨링’과 ‘세사리빙 아이스터치’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웰크론에 따르면 냉감침구는 열 전도성이 높은 냉감소재를 이불이나 시트 등 침구 원단에 접목하여 열 에너지를 빠르게 흡수 분산하는 원리로 사용자에게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을 주고, 체온은 낮춰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웰크론은 ‘오코텍스(OEKO-TEX)’ 1등급을 획득한 냉감섬유 ‘포르페(FORPE, 코오롱인더스트리)’를 적용해 침구의 우수한 냉감성능과 더불어 안전성도 확보하고 있다. 오코텍스는 환경과 인체에 미치는 유해성을 평가하는 인증 제도로, 1등급은 3세 이하 영유아 피부에 닿아도 안전한 것으로 평가되는 가장 높은 등급이다.
이런 장점에 힘입어 세사리빙 아이스터치와 세사 아이스쿨링 등 웰크론의 냉감침구 판매량은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여 만에 약 500% 이상 증가하며 여름 인기상품으로 조명 받고 있다.
웰크론은 냉감패드와 냉감이불, 냉감시트 등 냉감침구 제품군을 지난해보다 다소 앞당겨 출시한다. 최근 낮 기온이 오르면서 에어컨 사용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기세 부담을 낮추고 체감 냉방효과는 높일 수 있는 냉감 아이템을 빠르게 선보인다는 목표다. 올해는 색상 라인업을 확대해 기존 그레이 색상과 함께 트렌디한 블루 색상의 제품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세사리빙은 △패드 △시트 △베개시트 △베개커버 △홑이불 등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냉감 아이템을 출시했다. 냉감매쉬패드의 경우, 냉감소재와 그물 같은 구조를 지닌 매쉬 소재를 동시에 적용해 통기성과 쿨링감을 높였다. 백화점 입점 브랜드 세사도 ‘아이스쿨링’ 시리즈를 출시하고, 폭넓은 가격대의 냉감 아이템으로 시즌맞이에 나선다.
웰크론 관계자는 “소비자의 선호도와 취향을 반영해 올해는 기능성은 물론, 세련된 컬러와 디자인을 통해 인테리어적인 가치도 높였다”며 “앞으로 연구개발을 통해 냉감 성능을 더욱 끌어올리고 냉감 기능성 침구 분야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사리빙 아이스터치는 전국 세사리빙 대리점에서, 세사 아이스쿨링은 전국 백화점 세사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세사리빙은 2023 아이스침구 출시를 기념해 이달까지 전국 대리점에서 아이스터치 시리즈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여름용 누비이불 50% 할인 등 여름이불 종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