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기업광고 한 달만에 조회수 5000만 달성

by김정유 기자
2019.09.20 09:43:32

SK이노베이션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기업PR캠페인 스틸컷. (사진=SK이노베이션)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SK이노베이션(096770)은 자사 기업 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편이 한 달만에 조회수 5000만건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BGM은 1984년부터 21년간 사랑을 받은 KBS 인기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주제곡을 개사해 제작됐다.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씨가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한 해외 시청자는 “I love innovation. Innovation is in our nature! Great video! (나는 이노베이션이 좋다. 혁신은 우리 본성 안에 있다니. 훌륭한 영상!)”고 댓글을 남겼다. 이 외에도 영어뿐 아니라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댓글이 달렸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은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 성과를 해외에 소개했다. 더불어 ‘혁신이 우리 본성 안에 있다’는 광고 카피로 ‘혁신’과 ‘친환경’적 기업 이미지를 뚜렷하게 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 리튬이온분리막 사업 등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 가능한 기업PR캠페인을 론칭했다”며 “SK이노베이션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