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전설리 기자
2004.11.01 11:54:38
신규 검색서비스 `톡톡검색`, 싸이월드 `페이퍼 검색` 등 개시
[edaily 전설리기자] 네이트닷컴이 검색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네이트닷컴은 `지역검색`, `가격비교검색` 등 총 7가지의 신규 검색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하고 본격적인 검색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네이트닷컴은 지난 7월 사이트 개편을 통해 검색창을 사이트 최상단에 배치하고 `폰 컨텐츠` 검색과 유무선 연동 위치 기반 지식검색 `모바일 지식뱅크`를 오픈하는 등 지난 5개월간 지속적으로 검색 강화를 준비해왔다. 아울러 최근 CJ인터넷(037150)의 검색포털 마이엠의 검색엔진 개발자 등 관련 인력을 대거 영입했다.
네이트닷컴이 이번에 선보인 검색 서비스는 보다 강화된 `지역검색`, `가격비교검색`, `자료실 검색`, `뉴스 클리핑 서비스`와 차별화 전략으로 내세운 `톡톡검색`, `싸이월드 페이퍼 검색`, `요리 검색`이다.
`톡톡 검색`은 최신 이슈나 트렌드, 인기 컨텐츠 등을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네티즌 스스로가 컨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구성한 참여형 검색 서비스. KBS 신규 방송 프로그램 `상상플러스`와 기획 단계에서부터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TV와 인터넷을 통해 동시에 서비스를 오픈했다.
최근 인수한 전문 가격비교검색 사이트인 야비스닷컴의 가격비교엔진과 축적된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한 `가격비교검색`과 국내외 350개 언론사의 뉴스기사를 제공하는 `뉴스검색`도 새롭게 선보였다.
네이트닷컴은 특히 이번 검색 개편을 통해 처음으로 커뮤니티 사이트 싸이월드와의 연동 서비스 구축했다. 최근 오픈한 1인 미디어 `페이퍼`의 컨텐츠를 네이트닷컴 검색 결과에 반영시킨 것.
네이트닷컴은 연내 페이퍼 컨텐츠 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공개를 허용한 미니홈피와 클럽내의 컨텐츠도 검색 결과에 적용시킨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신규 검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트닷컴 사업본부 이길재 검색팀장은 "이번 개편은 검색 대상 정보의 범위를 대폭 확대하는 한편 네티즌들의 새로운 검색 동기를 자극하고 유발하는 이색적인 시도들에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 검색서비스 플랫폼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객과 함께 시험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