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언어펙티드와 협업…겨울 겉옷 컬렉션
by경계영 기자
2024.10.17 09:01:37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코오롱인더(120110)스트리 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는 2024 가을·겨울(FW) 시즌 펑셔널 컨템포러리 브랜드 ‘언어펙티드’(UNAFFECTED)와 협업한 겨울 겉옷 컬렉션 ‘콜드 웨더 펑셔널 기어’(COLD WEATHER FUNCTIONAL GEAR)를 17일 공개했다.
언어펙티드는 2015년 출범한 남성복 브랜드로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독창적 패션 디자인 철학을 보여주면서 탄탄한 남성 매니아 고객층을 보유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시리즈의 밀리터리 모티브 속성과 언어펙티드의 기능적이고 현대적 디자인을 결합한 겨울 아우터 4종으로 구성된다. 혹한의 기온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밀리터리 스타일의 겉옷에 세련된 감각을 더한 제품이 출시됐다.
대표 상품은 ‘3P 퀼티드 블루종’으로, 과거 미군 방한복으로 알려진 밀리터리 M-65파카를 짧은 기장으로 재해석했다. 밀리터리 퀼팅 패턴과 실용적 주머니, 목 부분에 숨겨져 있는 후드 디자인이 더해져 실용성과 스타일 모두 갖췄다.
‘피셔맨 숏 다운 파카’는 언어펙티드의 시그니처 제품인 피셔맨 숏 파카와 시리즈의 대표 아이템 ‘나누크’(NANOOK)의 유틸리티 포켓·양털 디테일을 결합했다. 내피와 외피를 분리할 수 있어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1950년대 미국 공군이 착용하던 밀리터리 N2B 파카와 N3B파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LS N2B 숏 다운 점퍼’와 ‘LS N3B 다운 점퍼’도 이번 협업 컬렉션의 주요 상품이다. 두 제품 모두 방풍과 발수성이 우수한 라이트 쉘을 활용한 경량 다운 점퍼로, 뛰어난 보온성과 기능성을 자랑한다.
시리즈 관계자는 “시리즈는 매년 다양한 협업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있다” 라며 “이번 언어펙티드와 협업을 통해 밀리터리 디자인을 기반으로 현대적 감각을 더한 제품들을 선보여 브랜드의 젊은 이미지를 강화하고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고자 한다”고 전했다.
시리즈는 17~23일 서울 용산 스컬프스토어 한남점에서 컬렉션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마련한다. 협업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겐 선착순 30명에게 다운 머플러를 증정한다. 오는 24일부터 코오롱몰과 전국 시리즈 매장에서 시리즈와 언어펙티드 협업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