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제6회 경기마을미디어 공모전 접수 시작
by김현아 기자
2024.10.03 13:59:42
10월 17일까지 온라인 접수
경기도 내 마을미디어 활동 중인 개인 및 팀
11월 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성과공유회’에서 진행
경기도지사상, 경콘진 원장상 등 총 16팀(명) 수상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이 ‘제6회 경기마을미디어 공모전’ 출품작을 10월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콘진이 주관하는 공모전은 경기도 내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미디어 축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 공모전은 전국 최대 규모의 마을미디어 관련 행사로, 매년 50팀 이상의 활동가들이 한 해 동안의 성과물을 출품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마을미디어 우수콘텐츠 공모전’과 ‘경기마을미디어 피칭 데이’ 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16팀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마을미디어 활동가(팀)은 10월 17일까지 경콘진 누리집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출품작을 접수할 수 있다. 출품 자격은 경기도 내 미디어센터를 이용하여 마을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한 활동가나 독립적으로 활동 중인 경기도민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전은 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경기마을미디어 우수콘텐츠 공모전’에서는 창작 콘텐츠의 매체별 특성에 따라 △오디오 △영상 △기타매체로 나눠 출품작을 접수한다. 주요 시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대상(1팀)은 경기도지사상, 최우수상(3팀)은 경기도지사상, 우수상(3팀)은 경기도지사상이다.
또한, 활동 2년차 이내의 신인 활동가를 대상으로 하는 <신인 경기마을미디어> 부문과 특정 미디어센터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팀을 위한 <지역 거점 경기마을미디어> 부문도 마련되어 있다. 신인상 1팀에는 경기도지사상을, 우수 활동상 8팀에는 경콘진 원장상이 수여된다.
‘경기마을미디어 피칭 데이’ 분야는 최근 2년 이내 지역 미디어센터의 창작 지원을 받은 활동가들이 대상이다. 11월 14일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성과공유회’ 행사에서 발표를 통해 1~3등을 선정하며, 각 팀에는 미디어 장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올해로 6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기도 내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성과가 더욱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특히 올해 새롭게 도입된 <경기마을미디어 피칭 데이> 분야 공모를 통해 활동가들 간의 네트워킹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콘텐츠와 활동가에 대한 시상식은 11월 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성과공유회’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마을미디어 운영사무국(070~5066~2862)으로 연락하면 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의 모든 보도자료는 경콘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