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속초양양 청소년 대상 항공 안전 체험 실시
by박민 기자
2024.07.09 10:00:16
[이데일리 박민 기자] 티웨이항공(091810)은 지난 8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속초양양지역 중학생 30명을 초청해 객실승무원의 안전 및 서비스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 기부 활동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 지난 8일 오후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객실 승무원 체험 활동에 참여한 속초양양지역 중학생들이 교육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티웨이항공) |
|
티웨이항공은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2021년 항공 진로 탐색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년 교육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교육은 실제 객실 승무원 훈련을 담당하는 훈련교관이 진행했다. 업무 소개를 시작으로 △화재진압 실습 △기내 서비스 실습 △슬라이드 탈출 △비상 상황 시뮬레이터 등 기내 서비스와 안전 훈련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객실 승무원의 자질과 역량을 배우고 항공업계 진로를 탐색할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티웨이항공은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국토교통부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획득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는 응급처치, 항공 보안, 위험물, 승무원자원관리(CRM) 등 전문 강사 자격을 보유한 훈련 교관들의 지도하에 체계적인 안전 훈련을 받을 수 있다. 일반인 대상 크루클래스와 사회공헌 활동 외에도 ICAO 국제 항공관계자가 항공훈련센터를 시찰 및 체험하는 등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