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미영 기자
2024.01.22 09:35:46
쓰레기 줄이고 재활용 높이도록
생필품만 담은 실속형 준비
차별화된 성분 담은 선물세트도 마련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애경산업(018250)이 올해 설 명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고물가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가성비를 갖춘 선물세트부터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환경을 고려한 선물세트, 차별화된 성분을 담은 선물세트 등을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22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가성비와 환경을 고려한 일체형 선물세트는 ‘리미티드 셀렉션 9호’, ‘케라시스 퍼퓸 셀렉션 33호’다. 상·하단 케이스를 서랍형(슬리브형)으로 일체화하고 케이스에 손잡이를 적용해 이동 시 편의를 위해 제공했던 쇼핑백을 없애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였다. 구성품인 샴푸, 바디워시 등에 사용된 뚜껑을 금속 스프링이 포함된 펌프 형태 대신 원터치로 사용 가능한 캡 형태로 적용하며 플라스틱의 재활용성을 높이고 동시에 플라스틱 사용량도 절감했다. 리미티드 셀렉션 9호는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샴푸, 비누 등을 담아 9900원에 판매한다. 케라시스 퍼퓸 셀렉션 33호는 진한 퍼퓸 향을 담은 샴푸, 바디워시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다.
‘실속’ 선물세트는 케라시스, 2080, 샤워메이트 등으로 구성한 종합선물세트다. 설렘 13호는 케라시스의 퍼퓸 샴푸와 린스, 2080의 치약과 칫솔, 샤워메이트 바디워시 등으로 구성했다. 설렘 34호는 종합 라인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샴푸, 바디워시 등 기본 구성에 더 해 개인위생을 중시하는 분들을 위한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의 핸드워시 등을 추가 구성했다.
애경산업은 제품의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분들을 위해 산양유, 프로폴리스 등 차별화된 성분을 담은 선물세트도 출시했다. 자연의 밀크 컬렉션 31호는 소비자들이 성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을 콘셉트로 기획된 선물세트다. 유분이 풍부한 네덜란드 산양유 성분을 함유해 보습력과 진정 효과를 높인 바디워시, 비누 등이 담겼다. 로얄 프로폴리스 셀렉션 D1호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스위스 고산지대의 허브 추출물을 함유한 ‘케라시스 프로폴리스 샴푸, 트리트먼트’와 프로폴리스 및 유칼립투스 추출물을 함유한 ‘2080 프로폴리투스 치약’ 등으로 구성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