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형환 기자
2022.11.07 09:58:14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해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신촌지역 대학인 이화여대·서강대·연세대·홍익대가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022 리더스 포럼’ 개최한다.
리더스 포럼은 2019년 1차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서강대 학교 “서강 리더스 포럼”으로 시작된 이후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 올해의 경우 이화여대, 서강대, 연세대, 홍익대 등 신촌지역 대학들이 참여해 창업과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포럼을 진행한다.
이번 포럼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총 5주차로 구성되며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한 온라인 생중계 강좌로 진행된다. 강좌는 창업에 관심 있는 4개 대학 학생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주차에는 스타트업 ‘문다’의 신지현 대표가 ‘교육서비스 산업분야의 이슈·성장전략’을 주제로 강좌를 진행한다. 이화여대 4학년인 신 대표는 이화여대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도전학기저 12기로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했다. 문다는 유초등학생 대상 맞춤형 악기 레슨 자동 플랫폼이다.
2주차부터 5주차까지 이어지는 강의는 참여대학별로 교육서비스 성장전략, 콘텐츠 플랫폼 창업, 기술기반 스타트업 창업, 비즈니스 모델 수립 전략 등을 주제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