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혜미 기자
2017.10.15 13:24:13
지스타2017, 11월16~19일 부산 벡스코
블루홀, 최초 참가..배틀그라운드·프로젝트W 등 선봬
액토즈, 하스스톤·철권·마인크래프트 WEGL대회 진행
넥슨, 예년보다 출품작 적어..넷마블, 테라M 등 신작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11월 부산에서 열릴 ‘지스타2017’의 최대 이슈는 블루홀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액토즈소프트(052790)도 e스포츠 브랜드인 ‘WEGL’의 대대적인 홍보에 나설 것으로 알려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와 소니 등 해외 업체들의 빈 공간을 채울 전망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블루홀은 올해 처음으로 지스타에 출전한다. 블루홀 부스는 B2B와 B2C 모두 합해 약 200개로 넥슨이나 액토즈소프트의 300개 부스에 비해선 작지만, 일반적인 게임사 출전 규모로는 상당히 큰 편이다.
중심은 역시 배틀그라운드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11일 게임 플랫폼 스팀의 동시접속자 수 200만명을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지스타 부스는 주로 e스포츠 위주로 꾸며지는데, 아시아 20개팀 80명이 참가하는 ‘2017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이 진행된다. 이 행사에 참석할 2개 한국팀이 최근 확정되기도 했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 부스 외에 게임 생중계 방송 플랫폼 트위치 부스에서도 다뤄질 것으로 보인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8월 트위치TV 누적시청시간 7370만시간을 기록, 오랫동안 1위를 차지해 온 리그오브레전드(LoL)를 제치는 등 트위치 최고 인기게임으로 떠올랐다.
블루홀은 이번 행사에서 내년에 출시될 ‘프로젝트W’도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프로젝트W는 출시되기 전부터 카카오와 글로벌 판권 계약을 맺었다. 본래 내년에 공개할 예정이었으나 배틀그라운드의 예기치 못한 대흥행으로 프로젝트W에 개발역량을 집중하기가 한층 수월해졌다는 후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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