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우수협력회사 간담회..동반자 의식 강화

by정태선 기자
2015.07.22 09:39:01

공정개선 컨설팅 등 실시

한화는21일 더 플라자(서울 중구 태평로 2가 소재)에서 우수협력회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서 최우수 협력회사로 선정된 ㈜보성테크놀로지의 홍기석 사장(오른쪽)을 비롯한 우수 협력회사 대표들은 ㈜한화 최양수 대표이사(왼쪽)로부터 우수협력회사 인증패를 증정 받았다. 한화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한화는 21일 더 플라자(서울 중구 태평로2가 소재)에서 우수 협력사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한화와 협력회사 간의 동반자 관계를 다져 상생협력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화 최양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한화 임직원들과 작년 협력회사 평가 결과 우수 협력회사로 선정된 보성 테크놀로지 홍기석 사장을 비롯한 7개 협력회사 대표가 참석했다.

한화는 이날 행사에서 협력회사 평가결과에 따라 우수 협력회사에 인증패와 트로피를 지급했다. 또 간담회 참석자들은 한화의 매출 및 전략에 대한 중장기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협력회사 평가제도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며 상생협력의 방안을 모색했다.



최양수 대표이사는 지난달 대표이사 취임한 이후 처음 협력사를 만났다. 이날 만남에서 최 대표는 각각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는 우수 협력사를 대상으로 공정개선, 환경·안전 등의 컨설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보성테크놀로지 홍기석 사장은 “한화와 협력회사가 동반성장해 나갈 방향에 대해 공유할 수 있었다”며 “한화가 협력사의 든든한 파트너로 상생협력에 더욱 힘써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는 2009년도부터 품질, 납기 등의 기준으로 우수 협력회사를 선정하고 물품대금 현금지급, 각종 담보면제 등을 지원했다. 한화는 앞으로도 ‘함께 멀리’라는 김승연 회장의 동반성장 철학을 바탕으로 협력사와 유대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