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엔터테인먼트몰 "컨텐츠플라자" 오픈

by김윤경 기자
2001.06.19 14:01:12

[edaily] 인터넷 경매업체 옥션이 19일 엔터테인먼트 전문몰 "컨텐츠 플라자"(www.auction.co.kr/content_plaza)를 오픈하고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진출한다. 옥션은 컨테츠 플라자를 통해 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다큐멘타리, 패션, 운세, 전자책, 게임, 게임VOD 등 총 8개 카테고리의 컨텐츠 상품을 제공한다. 옥션은 액션/SF, 드라마, 무협 등 쟝르별로 7개의 온라인 영화 상영관을 마련해 유/무료로 운영하며, 시네마뉴스, 극장안내 등 영화 관련 컨텐츠를 제공한다. 또 애니메이션 코너와 드라마/다큐 코너를 별도로 마련, 이를 통해 동영상 만화, TV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종료의 VOD 컨텐츠를 유/무료로 방영한다. 패션코너에서는 세계적인 패션쇼를 VOD형태로 제공하는 한편, 패션관련 뉴스와 정보를 운영하고, 전자책(eBook) 코너에서는 전문업체인 와이즈북과 연계해서 총 4000여권의 전자책 컨텐츠를 유/무료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프로게이머들의 명승부를 VOD프로그램으로 보여주고 게임관련 소식 등을 무료로 공개하며 10여종의 온라인 게임서비스를 유/무료로 제공한다. 옥션은 이를위해 세호정보통신, 와이즈북, 트라이글로우 등과 제휴를 체결했다. 옥션은 향후 교육, 의료, 법률 등 전문 분야 컨텐츠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옥션 이금룡 사장은 "컨텐츠플라자를 오픈함으로써 회원들에게 제품 선택의 기회를 확대시키는 동시에 쇼핑과 오락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복합적인 공간을 제공하고 유/무형의 상품을 아우르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옥션의 디지털 컨텐츠를 이용하려면 회원 가입후 원하는 컨텐츠를 선택하고 신용카드나 휴대폰, CTI(일반전화 고지서에 사용대금이 결제되는 방식)를 이용해 결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