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지마켓, 스타벅스 프리퀀시 상품 온라인 1차 판매

by윤정훈 기자
2022.05.15 16:49:18

16일 스마일클럽 회원 대상 판매 시작
20일 2차, 24일 4차 판매 순차 진행
서머 캐리백, 캐빈 파우치 등 인기 예상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이 통합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스타벅스 e-프리퀀시 상품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며 시너지 내기에 나섰다.

(사진=스타벅스)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16일 오전 10시부터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스페셜 컬러를 포함한 ‘스타벅스 2022 서머 e-프리퀀시 상품’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어 20일과 24일 오전 10시에 2차, 3차 판매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SSG닷컴은 지난해부터 스타벅스 e-프리퀀시 온라인 단독 상품을 판매해 완판 행진을 한 바 있다. 프리퀀시 상품은 매년 완판할 만큼 인기가 있어 ‘스마일클럽’ 회원 확대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는 하나의 멤버십으로 신세계그룹 관계사의 다채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신세계 유니버스’ 구축의 일환이다.



판매 상품은 폴더블 형태의 캐리어 스타일 여행 가방 ‘서머 캐리백’ 5종과 다양한 여행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형태의 휴대용 오거나이저 ‘서머 캐빈 파우치’ 1종 등 총 6가지다. 서머 캐리백의 가격은 3만 9000원이다. 서머 케빈 파우치는 3만 7000원으로 크림 색상만 판매한다.

양사는 이번 전용 딜을 시작으로 스타벅스 제휴 혜택을 본격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향후 ‘스마일클럽’ 멤버십과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 멤버십을 연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멤버십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협업 범위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판매를 통해 스마일클럽 회원의 체감 혜택을 높이는 한편, 신규 멤버십 회원 유치에도 속도를 붙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제휴 혜택을 지속 추가해 멤버십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