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아이비티, 홈쇼핑서 '비타브리드 스칼프 샴푸' 4회 연속 매진
by정태선 기자
2017.03.09 09:02:01
롯데홈쇼핑서 4회 연속 완판.. 미·유럽·동남아 등 문의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코스닥기업 현대아이비티는 일본 소비자들로부터 효능을 인정받은 ‘비타브리드 스칼프 샴푸’ 를 2월 13일 롯데홈쇼핑에서 첫 론칭한 이후 4회 연속 매진 기록해 4회 방송만에 18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9일 현대아이비티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동남아 유명 다단계업체를 비롯 전세계 여러 유통 업체와 제품 수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 시장의 경우 파트너 수입업체가 미국 메이저 홈쇼핑 채널에 제품을 론칭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비타브리드 스칼프 샴푸’는 일반 기능성 샴푸보다 한 단계 위인 ‘의약외품 샴푸’로, 식품의약품안전처(KFDA)로부터 탈모 방지와 모발굵기 강화 효능을 인증 받은 첨단 바이오 제품이다.
특히 피부 자극 및 피부 손상을 유발하는 석유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 인공색소, 최근 호흡기 유해성분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CMIT·MIT 등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이다.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두피 자극이 없고, 두피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일본에서는 ‘비타민 샴푸’란 애칭으로 어린이와 여성, 두피 질환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오상기 현대아이비티 대표는 “홈쇼핑에서 4회 연속 매진 기록을 달성 한 이후 계속해서 후속 방송이 예정돼 있으며, 일본, 중국,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수입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뒤이어 두피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헤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현대아이비티의 비타브리드C12 는 2016년 몽드셀렉션에서 최우수상인 그랜드 골드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6년 북미 코스모프로프에서 스킨케어 분야에서 트렌드세터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