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기업문화 체험부터 취업까지..`인턴십` 실시

by함정선 기자
2012.04.24 12:46:57

2012 썸머 인턴십 실시..개발, 서비스기획 등 전 직군 대상
8주간 다음 문화체험 후 내년 정식직원으로 채용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다음의 창의적 기업문화 체험과 정규직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2012 다음 썸머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음 썸머 인턴십은 형식적인 교육 이후 현업에 바로 투입하는 기존 인턴사원 선발 방식과 달리 전형절차부터 인턴십 프로그램까지 다음의 차별화된 기업문화를 최대한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다음은 지원자들이 다음만의 ▲직급 없는 수평문화 ▲자발적인 사회공헌 문화 ▲우수한 교육 및 복지제도 등과 창의력 증진을 돕는 업무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제주에 있는 다음 본사에서 1주일간 근무할 기회도 제공된다.



썸머 인턴십은 개발, 서비스 기획, 디자인, 비즈니스, 경영지원 등 전 직군에 걸쳐 모집한다.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와 2012년 8월 또는 2013년 2월 졸업예정자(4학년) 가운데 다음 서비스에 대한 열정과 적극성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공, 학점, 어학사항에 대한 별도 제한은 없다.

서류접수는 오는 5월 2일 수요일 오전 11시까지이며 다음 채용 사이트(http://recruit.daum.net)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 전형 및 온라인 사전 테스트를 거쳐 직무능력테스트, 1,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다음은 직무 능력테스트 및 면접을 통해 기획력과 창의력 등 지원 분야에 따른 핵심 역량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여름방학 기간인 6월 말부터 8월 말까지 총 8주 동안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인턴십 기간 현업의 실무와 조별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 전반을 경험할 수 있으며,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한 정규직으로 채용이 확정돼 2013년 1월에 입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