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몰, 유아용 교육 로봇 '아이로비G' 판매

by임현영 기자
2016.01.21 09:44:02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롯데마트(롯데쇼핑(023530))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은 오는 21일부터 2주간 유아용 교육로봇 ‘아이로비G’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로비 G는 무선 인터넷과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직접 제작 및 공유할 수 있는 교육용 로봇이다. 이번 입점을 기념해 정상 판매가인 330만원에서 10% 할인한 299만원 특별가에 선보인다.

터치 스크린을 통해 동요, 영어 놀이, 동화 퍼즐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책이나 단어 카드를 읽을 수 있는 사물 인식, 소리의 방향을 감지하는 음성 인식, 접촉 부위별로 다른 반응을 보이는 접촉 반응 등 상호 작용을 극대화 했다.



아울러 자녀의 출석 현황 및 감정 상태 체크할 수 있고, 교육 활동도 영상으로 확인 가능해 선생님과 학부모의 의사소통에 활용할 수도 있다.

그 외 아이로비G의 제조사인 유진로봇이 출시한 로봇 청소기인 ‘아이클레보 아르떼’, ‘아이클레보 팝’도 정상가 대비 25% 할인 판매한다.

김현중 롯데마트 모바일 제휴상품팀장은 “미래 산업인 로봇이 교육, 실버 케어, 사회 안전 등 생활 밀착형 상품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품 범위의 제한을 뛰어 넘어 보다 다양한 가치 상품을 적극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