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대웅 기자
2011.02.18 11:41:07
내달 신제품 출시.."시장 1위 입지 강화"
후발사들도 마케팅 강화 `1.4조 시장 쟁탈전`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새로운 발효유 제품을 내놓고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나섰다. 이에 맞서 후발사업자들도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 올해 업체간 발효유시장 쟁탈전이 뜨거워지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다음달 초 장 건강 기능을 강화한 발효유 제품 `R&B 리듬`을 출시한다. 장 발효유 제품으로는 메치니코프에 이어 17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야심작이다. 메치니코프는 기존 생산된 제품만 판매 한 후 `R&B 리듬`으로 대체된다.
신제품 `R&B 리듬`은 한국야쿠르트의 40년 유산균 기술을 집약했다. 회사 관계자는 18일 "변비와 복통 등 장 건강 개선에 특화된 제품"이라며 "장건강과 유산균에 대한 한국야쿠르트의 40년 노하우를 담은 기술집약적 제품"이라고 소개했다.